본문 바로가기

리뷰 세상

갤럭시 버즈 사용법 / 갤럭시 버즈 사용후기 / galaxy buds

갤럭시 버즈 노란색

 

6개월 전 선물로 받은 갤럭시 버즈 노란색.

 

그전에도 블루투스 이어폰을 애용했었는데 배터리 문제와 끊김 문제, 착용감 문제 등 때문에 유선 이어폰을 다시 사용하고 있었다.

 

그래서 갤럭시 버즈 사용법과 더불어 이 3가지 부분이 어느 정도의 성능을 가지고 있는지 리뷰해 보겠다.

 

최근 갤럭시 버즈 플러스가 출시되는데, 외형은 변화가 거의 없고, 성능만 업그레이드되었다고 하니 사용법은 거의 비슷할 것이라 생각한다.

 


#갤럭시 버즈 사용법

 

우선 갤럭시 버즈를 사용하려면 Galaxy Wearable 어플을 다운로드해야 한다.

갤럭시 버즈 어플

 

 

이 어플을 다운받아 갤럭시 버즈를 연결하면 여러 가지 기능을 설정할 수 있다.

 

베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고, 정기적으로 펌웨어 업데이트를 할 수 있다.

 

듣는 음악의 종류에 따라 성향을 설정할 수 있는 이퀄라이저 기능이 있다.

 

예를 들어 저음이 강조되는 힙합은 '저음이 강조된'으로 설정하면 음악을 조금 더 풍부하게 즐길 수 있다.

 

단, 이것은 정답이 없으므로 이퀄라이저는 개인적인 취향에 맞게 조절하면 된다.

 

갤럭시 버즈 어플 사용법

 

그 외에도 앱마다 알림을 설정할 수 있는 '알림 설정'

 

주변 환경을 인지할 수 있도록 주변에서 나는 소리를 함께 들을 수 있게 해주는 '주변 소리 듣기'

 

갤럭시 버즈를 어디 두었는지 잊어버렸을 때 쉽게 찾을 수 있게 해주는 '내 이어버드 찾기'가 있다.


마지막 한 가지 중요한 것 있는데 바로 '터치패드'이다.

 

갤럭시 버즈 터치패드

 

한번 누르면 곡 재생 또는 일시정지

 

두 번 누르면 다음 곡 재생 혹은 전화받기 및 끊기

 

세 번 누르면 이전 곡 재생으로 기본 설정되어 있다.

 

하지만 우리가 설정할 수 있는 것이 하나 있는데 터치패드를 길게 누를 때 작용하는 기능이다.

 

이것은 왼쪽, 오른쪽 터치 패드마다 다르게 설정할 수 있는데,

 

설정할 수 있는 기능으로는 '음성 명령, 즉시 주변 소리 듣기, 주변 소리 듣기, 음량 올리기, 음량 내리기'가 있다.

 

나는 개인적으로 음악을 들을 때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왼쪽은 음량 내리기, 오른쪽은 음량 올리기로 설정해 놓고 사용하고 있다.

 

갤럭시 버즈 터치패드 설정


# 갤럭시 버즈 배터리

 

갤럭시 버즈 사용시간은 6시간, 케이스로 충전 시 12시간 정도이다.

 

일반적으로 이어폰으로 음악을 듣는 시간이 많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충분한 사용시간이다.

 

주로 이동시간에만 음악을 듣는 나에게도 충분한 사용시간이었다.

 

하지만 음악을 오래 듣는 사람이거나 블루투스 이어폰을 끼고 하루 종일 작업하는 분들에게는 불편한 사항이 될 수 있겠다.

 

통화 품질과 배터리 사용시간은 갤럭시 버즈 플러스가 출시되면서 개선되었다고 하니 배터리 사용량이 더 필요한 사람에게는 희소식일 것이다.

 

# 갤럭시 버즈 끊김 문제

 

예전에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했을 때도 스마트폰을 뒷주머니에 넣었을 뿐인데 끊김 현상이 많이 발생해서 불편한 적이 많았다.

 

갤럭시 버즈는 많이 개선이 되긴 했지만 처음에는 아주 약간씩 끊김 현상이 있었지만 펌에 워가 업데이트됨에 따라 이 현상은 거의 사라졌다.

 

내가 제일 좋았던 부분은 인식 거리였다. 실험을 진행했는데 약 20m 까지는 끊김 현상 없이 잘 작동되었다.

 

직업 특성상 스마트폰을 내려놓고 음악을 들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멀리 떨어져도 끊김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나에게는 큰 장점이었다. 

 

# 갤럭시 버즈 착용감

 

예전에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할 때 제일 불편한 점이 일정 시간이 지나면 귀에서 떨어진다는 점이었다.

 

에어 팟도 착용해 보았는데 그 부분이 마음에 걸려서 구매하지 못했다.

 

하지만 갤럭시 버즈는 귀에 착 달라붙고, 오랜 시간 사용해도 귀에서 헐거워지지 않았다.

 

이 점이 내가 뽑은 갤럭시 버즈의 최대 장점이다.


블루투스 이어폰을 구매를 고민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나의 경험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